사업별 프로그램

사례관리 및 권익옹호

사례관리 및 권익옹호에 대한 서비스정보를 제공합니다.

사례관리 및 권익옹호

사례관리 및 권익옹호-사업명,대상,사업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사업명 대상 사업내용
사례관리 장애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
  •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
  • 긴급지원(가사/정서/의료/물품 등)
  • 가정방문 및 전화상담
  • 권익옹호 및 복지정보 제공
  • 개별 맞춤형 서비스 자원 연계
  • 진행과정
    * 대상자발굴→ 초기상담→ 선정및계약→ 욕구사정→ 서비스실행→ 평가및종결
권익옹호 직원, 지역사회 장애인,복지관 등록 장애인
  • 이용자 역량강화교육(인권 및 권리 등)
  • 직원 역량강화교육(인권, 권익옹호)
  • 장애인 당사자 권익옹호 상담 및 실천·접수→검토(사정)→계획수립→계약(협의)→옹호지원→평가 및 종결
일상적 권익옹호 복지관 등록 장애인 및 지역주민
  • 이동용 보장구 대여 및 세척
  • 복지관과 인근 기관 필요한 AAC 제작
사업 사진
사업 사진
어르신 문서작성을 도와주는 직원 모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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